키틴 합성효소 2를 저해하는 신규 화합물 페린신 에이 및 이를함유하는 항진균제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키틴 합성효소 II를 저해하는 하기 화학식 1의 신규 화합물 페린신 A(pellinsin A), 이를 생산하는 신균주 페리너스속 종(Pellinus sp.) PL3, 이 균주를 배양하여 페린신 A를 제조하는 방법, 이 균주의 배양액으로부터 페린신 A를 정제하는 방법 및 페린신 A를 함유하는 항진균제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신규 화합물 페린신 A는 키틴 합성효소 II에 대한 선택적 저해활성 및 병원성 진균류에 대한 항균활성이 우수하므로 이를 포함하는 약학 조성물은 항진균제로서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