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화된 레반슈크라제 또는 유기용매 처리된 균체를이용한 저분자량 레반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저분자량 레반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마그네타이트 비드(magnetite bead)에 고정된 레반슈크라제, 또는 레반슈크라제가 발현된 균체를 유기용매로 처리하여 퍼미어빌라이제이션(permeabilization)시킨 균체를 레반슈크라제의 효소원으로 사용하고 설탕을 기질로 하여 레반을 제조하는 본 발명의 방법에 의하면 저분자량의 레반을 경제적이고 효율적으로 대량생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