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학선택성 가수분해효소 활성을 갖는 신규 미생물 및이를 이용한 (에스)-프로펜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광학선택성 가수분해효소 활성을 갖는 신규한 미생물 수도모나스 종(Pseudomonas sp.) BHY-1 및 이를 이용하여 (S)-프로펜을 광학선택적으로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신균주 수도모나스 종(Pseudomonas sp.) BHY-1을 사용하면, 라세믹 프로펜 에스테르로부터 약리활성이 있는 광학적으로 순수한 (S)-프로펜을 고효율로 생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