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적 스트레스내성을 가지는 효모균주 사카로마이세스세레비지아에 KNU5377

Abstract

본 발명 사카로마이세스 세레비지아에 KNU5377 균주는 고온, 고농도의 에탄올, H2O2, 유기용매, 중금속 및 무기산 등의 다중적 스트레스에 강한 내성을 나타내고, 고온에서의 에탄올발효능이 우수하여 효모의 스트레스반응에 대한 연구 및 고온성 에탄올발효에 활용 가능한 매우 뛰어난 효과가 있다. 효모, 사카로마이세스 세레비지아에 KNU5377, 다중적 스트레스, 온도내성, 에탄올발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