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물의 휴식세포를 이용한 생물계면활성제의 생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미생물의 휴식세포를 이용한 생물계면활성제의 생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기존의 미생물발효를 이용한 생물계면활성제의 생산방법 보다 안정적인 생산관리가 가능하고, 생산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으며, 분리 및 정제공정을 단순화시킬 수 있는 미생물의 휴식세포(resting cell)로부터 생물계면활성제를 생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휴식세포(resting cell), 생물계면활성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