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반을 이용한 비만 개선 식이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레반을 이용한 비만개선 식이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레반 또는 레반 올리고당이 포유동물의 에너지대사(호흡)에 관여하여 탈공역단백질(UCP)에 의해 야기되는 탈공역호흡 내지 미토콘드리아 내막의 양성자누출을 특이적으로 증강시키는 작용과 비만개선효과(내장지방 및 복막지방의 감소)를 밝힘으로써 일상식이로 야기된 식이비만의 비만해소를 위한 치료제 수준의 다이어트 식품 및 의약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레반을 이용한 비만개선 식이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레반, 비만개선, 탈공역단백질(UC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