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감마글루탐산을 함유하는 면역증강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면역 증강 및 조절 활성을 동시에 가지는 폴리감마글루탐산의 용도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는, 백신용 아쥬반트의 용도, 유효량의 폴리감마글루탐산을 함유하는 면역증강용 조성물, 기능성 식품 및 사료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폴리감마글루탐산을 함유하는 면역증강용 조성물은 독성 및 부작용이 거의 없으므로 예방목적으로 장기간 복용 시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감염성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 면역이 저하되거나 면역이 억제된 환자에게 면역력 증강 및 조절을 위한 의약 및 건강기능식품으로 사용할 수 있다. 폴리감마글루탐산, 면역증강, 아쥬반트, 사료, 기능성 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