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감마글루탐산을 함유하는 항암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폴리감마글루탐산(poly-γ-glutamic acid: γ-PGA) 및 이의 약제학적으로 허용가능한 담체 또는 부형제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암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γ-PGA 함유 조성물은 NK 세포(natural killer cell) 및 대식세포 등의 면역세포를 활성화시키고, 항암과 관련된 사이토카인 등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등의 암 특이 면역작용에 의한 항암효과를 나타내므로, 항암제 또는 항암보조제로 유용하다. 폴리감마글루탐산, 암 특이 면역작용, 항암, 항암보조제, 의약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