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 유전자 마커 및 이를 이용한 위암 진단킷트

Abstract

본 발명은 위암 유전자 마커 및 이를 이용한 위암 진단킷트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수집된 ESTs(expressed sequence tags)로부터 위암관련 신규 유전자를 밝히고 이 유전자가 배열된 cDNA 마이크로어레이를 이용하여 위 조직 내에 발생하는 위암에 대한 고발현 유전자와 저발현 유전자의 발현정도를 측정하여 위암 진단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개발된 위암 진단방법 및 진단킷트에 관한 것이다. 위암, 유전자 마커, cDNA 마이크로어레이, 진단킷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