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벤조일-옥시신남알데하이드를 포함하는 암 예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화학식 1의 2'-벤조일-옥시신남알데하이드(2'-Benzoyl-oxycinnamaldehyde)를 포함하는 암 예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2'-벤조일-옥시신남알데하이드는 암세포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발암 유전자인 H-라스(ras)를 과발현시킨 마우스에서 종양 발생을 지연시킴과 동시에 면역세포를 증가시키는 활성을 가지고 있어 암 예방제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화학식 1 암 예방, 2'-벤조일-옥시신남알데하이드(2'-Benzoyl-oxycinnamaldehyde), H-라스 발암유전자 과발현 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