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폭시제나아제에 대한 저해 활성을 갖는 신규 퓨린유도체 화합물,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천식의치료 및 예방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리폭시제나아제(Lipoxygenase)에 대한 저해활성을 갖는 신규 퓨린 유도체 (Ⅰ) 화합물,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천식 치료 및 예방용 조성물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화합물은 리폭시제나아제에 대해 강한 저해활성을 나타내므로, 이를 함유하는 조성물은 천식의 치료를 위한 약제로써 이용가능하다. 리폭시제나아제, 저해활성, 천식, 퓨린, 유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