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알러지, 항염증 및 항천식 활성을 갖는 캐피어 분말또는 그 추출물을 함유하는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캐피어 (kefir) 분말 또는 그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상세하게는 본 발명의 캐피어 분말은 난백알부민 유도 (ovalbumin-induced) 천식 동물 모델에서 기관지 폐포세척액의 면역글로불린 E (IgE) 및 인터루킨-4 (IL-4), 인터루킨-13 (IL-13)의 생산을 억제하는 활성, 호산구 증가를 억제하는 활성, 그리고 점액분비를 억제하는 활성을 가짐으로서 캐피어 분말 및 그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알러지 및 기관지천식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약학조성물로서 이용될 수 있다. 캐피어, 항알러지, 항천식 활성, 점액분비, 약학조성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