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및/또는 은 나노입자를 함유하는 화장료용 안료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a) 적색을 나타내는 금 나노입자; (b) 황색을 나타내는 은 나노입자; (c) 주황색을 나타내는 금은 합금 나노입자; 및 (d) 청색을 나타내는 금 나노입자로 이루어지는 군으로부터 선택되는 하나 또는 2 이상을 함유하는 가시광선 영역의 색을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장료용 안료 조성물 및 상기 안료 조성물을 함유하는 색조 화장료와 유색 화장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금 또는 은 나노입자를 통하여 가시광선 영역의 다양한 색을 나타내는 안료를 제조할 수 있고, 이를 다양한 비율로 혼합하여 다양한 색상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침착이나 응집이 일어나지 않고 오랫동안 그 색상을 유지되는 화장료용 안료 조성물을 제공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본 발명에 따른 안료는 종래 사용되던 금속 안료와 달리 인체에 무해하며 부작용이 없으며 금과 은의 건강에 이로운 효능까지 함께 보유하는 것이어서, 기능성 원료로 다양하게 응용될 수 있다. 금, 은, 나노입자, 화장료, 안료, 적색, 황색, 청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