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3번 아스파라진 잔기가 수화된 HIF-1α를 특이적으로인식하는 단일클론항체 및 항원 펩티드

Abstract

본 발명은 803번 아스파라진 잔기가 수화된 HIF-1α(hypoxia inducible factor 1α)를 특이적으로 인식하는 단일클론항체 및 항원에 관한 것으로, 아스파라진 잔기가 수화된 펩티드를 사용하여 단일클론항체를 제조하였다. 본 발명의 단일클론항체는 FIH-1에 의해 803번 아스파라진 잔기가 수화된 HIF-1α에 대하여 반응성이 있지만 803번 아스파라진 잔기가 수화되지 않은 HIF-1α에 대해서는 반응이 없으므로, FIH-1 효소 활성 측정 및 억제제 탐색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Hypoxia inducible factor 1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