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괴와 추출물과 이로부터 분리된 신규 세스퀴테르펜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하는 농업용 살균제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사괴와 추출물과 이로부터 분리된 신규 세스퀴테르펜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하는 농업용 살균제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사괴와(Chloranthus henryi) 추출물과 이로부터 분리된 신규 세스퀴테르펜 화합물이 식물 병원균에 대해 강한 항진균 활성을 나타냄을 밝힘으로써 사괴와 추출물과 이로부터 분리된 신규 세스퀴테르펜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환경친화적인 농업용 살균제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사괴와(Chloranthus henryi), 세스퀴테르펜 화합물, 식물 병원균, 살균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