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키아 파스토리스 유래의 TEF 프로모터 및 이를 이용한이종 단백질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피키아 파스토리아 유래의 해독신장인자(TEF) 유전자의 프로모터, 상기 프로모터 및 이에 작동가능하게 연결된 이종 단백질을 코딩하는 핵산 서열이 포함된 재조합 발현 벡터, 상기 재조합 발현 벡터로 형질전환 또는 형질감염된 숙주세포 및 상기 숙주세포를 배양하고 이의 배양물로부터 이종 단백질을 분리하여 이종 단백질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TEF 유전자의 프로모터를 이용하면 유도성 물질 없이도 목적한 이종 단백질을 대량으로 제조할 수 있다.피키아 파스토리스, 해독신장인자, 프로모터, 외래 단백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