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암 환자 생존기간 예측용 마커, 그를 포함하는 키트 및마이크로어레이, 및 상기 마커를 이용한 간암 환자생존기간 예측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도 2a에 기재된 50개의 폴리뉴클레오티드로 구성된 군으로부터 선택되는 하나 이상의 폴리뉴클레오티드를 포함하는, 간암으로 간 절제술을 받은 사람의 수술 후 생존기간을 예측할 수 있는 마커, 그를 포함하는 키트 및 마이크로어레이, 및 상기 마커를 이용하여 간암으로 간 절제술을 받은 사람의 수술 후 생존기간을 예측하는 방법을 제공한다.간암, 마커, 마이크로어레이, 생존기간, 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