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형 간염바이러스의 표면항원 preS1에 특이적인단일클론항체

Abstract

본 발명은 B형 간염 바이러스의 pre-S1 단백질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항체, 상기 항체의 중쇄(Heavy chain) 및 경쇄(Light chain) 가변 영역 유전자, 이를 포함하는 발현 벡터, 발현 벡터에 의해 형질 전환된 형질 전환체 및 B형 간염 바이러스의 검출 키트에 관한 것이다. 키메라 항체, B형 간염 바이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