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중으로부터 얻은 지방산 생합성 효소 저해용플로르글루시놀계 화합물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암 및 비만 예방과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관중 유래의 지방산 생합성 효소 (fatty acid synthase, FAS) 저해용 플로르글루시놀계 화합물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암 및 비만 예방과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관중을 에탄올 추출한 후 크로마토그래피를 이용하여 순수 분리 정제하여 얻은 FAS 저해 화합물과 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암 및 비만의 예방과 치료 용도에 관한 것이다. 관중, 지방산 생합성 효소 (FAS), 암, 비만, 플로르글루시놀계 화합물, 에탄올 추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