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갭 및 나노갭 센서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나노갭과 나노갭 센서의 제조방법 및 상기 방법에 따라 제작된 나노갭과 나노갭 센서에 관한 것으로서, 반도체 제조 공정을 이용한 이방성 식각에 의하여 달성되는 나노갭 및 나노갭 센서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제조 방법에 의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간편하게 나노갭 및 나노갭 센서를 대량 생산할 수 있다.나노갭, 실리콘, 이방성 식각, 에천트, 산화 공정, 나노바이오센서, SO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