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즈아졸 유도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대사성 질환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벤즈아졸 유도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대사성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벤즈아졸 유도체는 지질대사 과정에서 비만, 당뇨병 등과 같은 대사성 질환을 유발하는 디아실글리세롤 아실트랜스퍼라제(diacylglycerol acyltransferase; DGAT)의 활성을 억제하여 지질대사와 에너지대사를 효과적으로 조절함으로써 비만, 당뇨병 등의 질환을 포함하는 대사성 질환의 치료제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화학식 1(상기 식에서, R1, R2, R3 및 X는 명세서에 정의된 바와 같다.)벤즈아졸 유도체, 아실 코에이: 디아실글리세롤 아실트랜스퍼라제, DGAT, 비만 및 당뇨병 치료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