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트리아졸 유도체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대사성 질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지질대사 과정에서 비만 및 당뇨병과 같은 대사성 질환을 유발하는 DGAT 효소 활성을 효과적으로 억제하여 지질대사와 에너지대사를 효과적으로 조절하는 트리아졸 유도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대사성 질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상기 약학적 조성물은 지질 대사와 에너지 대사를 효과적으로 조절함으로써 비만 및 당뇨병을 포함한 대사성 질환의 치료제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트리아졸 유도체, 아실 코에이:디아실글리세롤 아실트랜스퍼라제, DGAT, 비만 및 당뇨병 치료제, 대사성 질환 치료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