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BA 생합성 유전자 변이주를 이용한 안사마이신유도체의 생산 방법 및 신규한 안사마이신 유도체

Abstract

본 발명은 3-아미노-5-하이드록시벤조산(3-amino-5- hydroxylbenzoic acid; AHBA) 생합성 유전자 변이주를 이용한 안사마이신 유도체의 생산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AHBA 생합성 유전자 변이주의 성장 배지에 여러 종류의 AHBA 유사체를 첨가하여 신규한 안사마이신 유도체를 생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며, 상기의 방법으로 생산된 안사마이신 유도체들은 안사마이신과 유사하게 Hsp90 억제 작용을 나타내어 항생제, 항진균제, 항바이러스제, 면역억제제, 항염증제 또는 항암제 등으로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안사마이신, 젤다나마이신, 생합성, 스트렙토마이세스, 3-아미노-5-하이드록시벤조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