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자임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어류 또는 갑각류양식용 사료첨가제

Abstract

본 발명은 아라자임(arazyme)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어류 또는 갑각류 양식용 사료첨가제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는 아라니콜라 프로테오리티쿠스(Aranicola proteolyticus) 균주가 생산하는 단백질 분해 효소인 아라자임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어류 또는 갑각류 양식용 사료첨가제에 관한 것이다. 아라자임(arazyme)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사료첨가제는 어류 및 갑각류에서 사료효율(FCR)이 높으며, 성장에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므로, 어류 또는 갑각류 양식용 사료첨가제로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면역력 향상에도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므로 항생제 대체 물질로도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아라자임, 어류 또는 갑각류 양식용 사료첨가제, 어류 또는 갑각류 양식용 사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