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 유발 유전자 ZNF312b와 이에 의해 코드되는단백질 및 이를 이용한 위암 진단 키트

Abstract

본 발명은 신규 위암 유발 유전자 ZNF312b 및 이에 의해 코드 되는 단백질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위암 유발 유전자는 기존의 보고된 발암 유전자들과는 전혀 상동성을 나타내지 않는 신규 유전자로 위암의 진단, 형질 전환 세포주와 동물의 제조, 안티-센스(anti-sense), siRNA(small interfering RNA)를 이용한 유전자 치료, 위암 특이적 항암제의 개발 등에 효과적으로 이용될 수 있다.위암, ZNF312b, 발암 유전자, 세포증식, 진단, 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