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감마글루탐산을 함유하는 바이러스의 감염 억제용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유효량의 폴리감마글루탐산을 함유하는 바이러스 감염의 억제 또는 예방용 약학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더욱 자세하게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와 같이 호흡기 및 전신감염을 유도하는 바이러스에 대한 감염 억제 효능을 가지는 폴리감마글루탐산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여, 바이러스의 감염을 억제하고, 바이러스성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약학 조성물, 건강기능식품 및 사료첨가제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폴리감마글루탐산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조성물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및 다양한 바이러스성 질병의 예방을 위한 동물용 사료첨가제나 약품으로 사용가능할 뿐만 아니라, 인체용 약학 조성물 및 건강기능식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폴리감마글루탐산, 바이러스 감염, 인플루엔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