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발로부터 분리된 세포접착저해 물질을 유효성분으로 하는염증성 질환 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염증성 질환 또는 감염성 질환의 예방 및 치료 효과를 갖는 필발(Piper longum) 추출물 및 필발로부터 추출한 아마이드계(amide) 화합물에 관한 것이다. 또한,본 발명은 필발 추출물 또는 이들로부터 유래된 아마이드계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하는 염증성 질환 또는 감염성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필발, 세포간 접착인자-1(ICAM-1), 백혈구 기능 관련 항원-1(LFA-1), 세포접착, 염증, 리노바이러스, 인간 면역결핍 바이러스 타입-1(HIV-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