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1을 내재양성 대조 유전자로 하는 유전자변형수박 정성 분석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유전자 변형 수박의 정성 분석방법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수박의 내재양성 대조 유전자(이하, '내재유전자')를 이용하여 유전자변형 수박을 특이적으로 검출하는 정성 분석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정성 분석방법은 CGMMV-cp가 도입된 LM-수박을 종특이적으로 검출하는데 이용될 수 있으며, 특히 DIP-1 유전자는 LM-수박의 유전자분석에서 내재유전자로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 LMO, 내재유전자, 유전자변형 수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