꾀꼬리큰버섯 (Hygrophoropsis aurantiaca) 균주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노화방지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꾀꼬리큰버섯(Hygrophoropsis aurantiaca) 균주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노화방지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본 발명은 꾀꼬리큰버섯(Hygrophoropsis aurantiaca) 균주 추출물, 이의 에틸아세테이트 분획물 및 활성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산화제, 자외선차단제, 활성산소가 과량으로 축적되어 발병되는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노화방지용 약학적 조성물 및 노화방지용 화장품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꾀꼬리큰버섯(Hygrophoropsis aurantiaca) 균주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은 뛰어난 라디칼 소거 활성을 나타내고, 그밖에도 DNA 손상 감소효과, 자외선에 의한 홍반 감소효과 등을 나타내므로 활성산소가 과량으로 축적되어 발병되는 질환의 예방 및 치료뿐 아니라 노화 방지에도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한 노화방지용 약학적 조성물 또는 기능성 화장품 조성물로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꾀꼬리큰버섯(Hygrophoropsis aurantiaca), 항산화, 항노화, DNA 손상억제, 홍반감소 자외선차단, 기능성화장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