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색꽃구름 버섯추출물과 이로부터 분리된 락톤계 화합물 및 이를 포함하는 항 비만제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갈색꽃구름버섯 (Stereum ostrea) 추출물, 그의 분리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항비만제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갈색꽃구름버섯 균사체 배양물로부터 추출한 추출물과 그의 분리방법, 및 상기 추출물을 포함하며 리파아제 저해 활성을 갖는 오스타락톤 A를 포함하는 항비만제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갈색꽃구름버섯(Stereum ostrea), 리파아제 활성, 오스타락톤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