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진단용 마커 PRR7과 이에 의해 코드되는 단백질 및 이를 이용한 대장암 진단 키트

Abstract

본 발명은 C9orf100, PRR7, SQLE 및 TMEM9 유전자의 신규한 용도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C9orf100, PRR7, SQLE 및 TMEM9 유전자는 대장암과 높은 관련성을 가지므로, 상기 유전자의 발현량을 확인함으로써 대장암의 진단, 약물스크리닝 등이 가능하고, 본 발명에 따른 유전자를 대장암 치료타겟으로 사용가능하다. C9orf100, PRR7, SQLE, TMEM9, 대장암, 진단, 조성, 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