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우릭산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바이러스제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라우릭산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바이러스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라우릭산(raoulic acid)이 감기 등의 호흡기질환을 유발하는 주원인 바이러스인 라이노바이러스, 심근염을 유발하는 코사키바이러스, 수족구병을 일으키는 엔테로바이러스에 대한 증식억제 활성을 나타냄을 확인함으로써 라우릭산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바이러스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라우릭산(raoulic acid), 항바이러스 조성물, 라이노바이러스, 코사키바이러스, 엔테로바이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