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학특성 나노입자 및 퍼플루오로카본으로 구성된 나노에멀젼을 이용한 다중모드 조영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조영제로 광학특성 나노입자 및 퍼플루오로카본으로 구성된 나노 에멀젼을 이용한 다중모드 조영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다중 분광 자기공명 영상이 가능한 퍼플루오로카본(perfluorocarbon)과 다색 형광 감지가 가능한 광학특성 나노입자로 구성되는 나노 에멀젼을 조영제로 이용함으로써 다중모드 영상을 얻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퍼플루오로카본의 종류 또는 조합을 달리하고, 광학특성 나노입자의 종류 또는 조합을 달리함으로써 다양한 다중분광 자기 공명 영상 및 다색 형광을 얻을 수 있으므로, 다중분석(multiplexed analysis)이 가능하여 세포 분자영상을 연구하는 생물학 및 의료분야에 있어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퍼플루오로카본 나노 에멀젼(Perfluorocarbon nano composites), 광학 나노 입자, 자기공명화상, 광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