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 렙토스피라 예방을 위한 재조합 항원 단백질 및 그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개 렙토스피라 예방을 위한 재조합 항원 단백질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렙토스피라 유래의 외막단백질에 MBP가 결합된 융합단백질을 대장균에서 발현시켜 개 렙토스피라증을 검출하기 위한 진단시약 및 예방용 백신, 또는 개 사료첨가제 등에 적용하는 개 렙토스피라 예방을 위한 재조합 항원 단백질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개 렙토스피라, 서브유닛 백신, OmpL1, LipL41, MB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