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류 오염 정화용 복합 미생물제제

Abstract

본 발명은 유류 오염 정화용 미생물제제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유류 오염 갯벌에서 원유 분해 활성을 갖는 미생물을 분리하였고, 분리한 미생물의 유류 분해 활성이 우수함을 확인하였고, 또한 상기 미생물들을 혼합한 복합 미생물제제이 단일 미생물에 비해 월등한 유류 분해 활성을 가짐을 확인함으로써 유류 오염 정화에 유용한 기능성 미생물제제에 관한 것이다. 유류 오염 정화, 미생물제제, 유류 분해 활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