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코노스톡 락티스로부터 유래된 글루칸수크라제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김치 유산균로부터 분리된 류코노스톡 락티스(Leuconostoc Lactis) EG001 균주 유래의 신규 글루칸수크라제, 상기 글루칸수크라제를 코딩하는 유전자, 상기 유전자를 함유하는 재조합 벡터, 상기 유전자 또는 상기 재조합 벡터가 도입되어 있는 글루칸수크라제 생성능을 가지는 재조합 미생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글루칸수크라제는 수크로즈, 글루코즈 등의 풍부한 탄수화물 자원을 이용하여 다당을 합성함으로써 식품, 의약품 산업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류코노스톡 락티스, 글루칸수크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