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한 셀룰로시마이크로비움 펀케이 HY―13 균주 및 이로부터 생산되는 자일라나제

Abstract

본 발명은 자일라나제를 생산하는 셀룰로시마이크로비움 펀케이 HY-13(Cellulosimicrobium funkei HY-13) 균주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무척추동물로부터 분리한, 헤미셀룰로스 등과 같은 섬유소 기질에 대한 분해능이 우수한 셀룰로시마이크로비움 펀케이 HY-13 균주에 관한 것이다. 상기 균주 및 이로부터 생산된 자일라나제는 다양한 식물성 사료 원료에 첨가하여 사료 가치를 대폭 향상시키는데 사용할 수 있다. 셀룰로시마이크로비움 펀케이, 자일라나제, 자일란, 사료첨가용 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