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꾸지뽕나무 추출물을 포함하는 뉴라미니데이즈 활성의 억제용 조성물 및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약제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꾸지뽕나무 추출물, 분획물 및 이로부터 분리된 잔톤계열 화합물들이 뉴라미니데이즈의 활성을 억제하는 효과를 나타내므로 본 발명에 따른 조성물들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꾸지뽕나무, 꾸지뽕나무 추출물, 뉴라미니데이즈,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 질환, 조류독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