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변색성 물질이 결합되어 있는 실리카 나노입자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광변색성 물질이 결합되어 있는 실리카 나노입자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는, 이온성 기능기가 노출된 실리카 나노입자 표면에 광변색성 물질이 결합되어 있는 고감도 및 높은 흡광도를 갖는 실리카 나노입자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광변색성 물질이 결합된 실리카 나노입자는 검출감도가 뛰어나 진단용 표지물로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포토크로미즘, 실리카, 나노입자, 고감도, 광변색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