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C-1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감염성 질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YC-1(3-(5'-hydroxy methyl-2'-furyl)-1-benzylindazole)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감염성 질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YC-1이 생체내 및 생체외에서 T 세포를 현저하게 증식시키므로 T 세포 결핍에 의해 유발되는 바이러스 또는 박테리아 감염성 질환 등의 예방 및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YC-1(3-(5'-hydroxy methyl-2'-furyl)-1-benzylindazole), CD3+ T 세포, AIDS, 감염성 질환, 결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