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로락토바실러스 비니에 SL153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병원성 미생물에 대한 생육 저해 활성을 갖는 약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스포로락토바실러스 비니에 SL153(Sporolactobacillus vineae SL153) 세포주(기탁번호: KCTC 11493BP)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프로바이오틱스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비브리오속 병원성 세포주 및 여러 병원성 미생물에 대한 항균 능력을 가지는 스포로락토바실러스 비니에 SL153 세포주를 포함하는 프로바이오틱스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스포로락토바실러스 비니에 SL153 세포주는 장내 세포의 흡착 능력이 우수할 뿐 아니라 비브리오속 미생물을 포함하는 병원성 미생물에 대한 성장 억제 활성 효과를 가지므로 병원성 미생물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의 치료 및 예방용 조성물로서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 스포로락토바실러스 비니에 SL153, 유산균, 비브리오, 항균력, 장내 정착성, 프로바이오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