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억제 효과를 가지는 신규 유산균 및 이를 포함하는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신규 미생물 바이셀라 시바리아(Weissella cibaria) BLS13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는, 조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대한 억제 활성을 가지는 김치 유래 신규 미생물 바이셀라 시바리아(Weissella cibaria) BLS13 및 그 용도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바이셀라 시바리아 BLS13 또는 그 배양액은 항바이러스능을 가지는 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사료첨가제, 발효제품, 식품, 의약품 등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항바이러스 활성, 성장억제, 바이셀라 시바리아, 유산균, 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