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코노스톡 락티스 유래의 신규 수크로오스 포스포릴라아제

Abstract

본 발명은 류코노스톡 락티스 EG001 (Leuconostoc lactis EG001) 유래의 신규 수크로오스 포스포릴라아제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는, 김치로부터 분리한 유산균 류코노스톡 락티스 EG001 (Leuconostoc lactis EG001) 유래의 수크로오스 포스포릴라아제 및 이를 코딩하는 유전자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류코노스톡 락티스 EG001 (Leuconostoc lactis EG001) 유래의 신규 수크로오스 포스포릴라아제는 당을 전이시켜 배당체를 생산함으로써 성분의 안전성과 효능을 증강시킬 수 있어 화장품이나 식품 분야에 응용할 수 있다. 수크로오스, 김치, 유산균, 효소, 유전자, 재조합, 벡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