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다음 화학식 1로 표시되는 2, 6-위치가 치환된 3-니트로피리딘 유도체 화합물 또는 이의 약제학적으로 허용되는 염을 포함하는 암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 조성물을 제공한다. 본 발명의 약학 조성물은 암세포주의 성장과 Heat shock factor 1의 활성을 효과적으로 저해함으로써 암 치료와 암 예방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화학식 1] 상기식에서, R1 내지 R3 및 n 은 하기에서 정의된바와 같다. 2, 6-위치가 치환된 3-니트로피리딘 유도체, Heat shock transcription factor 1, 암 예방, 암 치료, 항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