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마이크로 프루딕 채널의 패턴 제조장치 및 이를 이용한 패턴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내부에 나노/마이크로 프루딕 채널의 패턴 형성용 조성물이 채워져 있고, 상기 나노/마이크로 프루딕 채널의 패턴 형성용 조성물을 토출하는 디스펜싱 헤드유닛(10); 및 상기 디스펜싱 헤드유닛(10)이 장착되어 연결설치되되, 상기 디스펜싱 헤드유닛(10) 내부의 나노/마이크로 프루딕 채널의 패턴 형성용 조성물을 일정하게 토출시키는 구동력을 제공하는 동시에 상기 디스펜싱 헤드유닛을 x, y 좌표로 이동시켜 소정 프로그램에 따라 자동으로 기판(16) 상에 패턴(18)을 형성시키는 컴퓨터 수치제어 디스펜서를 포함하는 나노/마이크로 프루딕 채널의 패턴 제조장치에 관한 것이다. 나노, 마이크로, 프루딕 채널, 조성물, 디스펜서, 컴퓨터 수치제어 디스펜서, C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