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타메이트 디카르복실라아제 활성을 갖는 신규 락토바실러스 균주 및 이를 이용한 아미노부틸산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글루타메이트 디카르복실라아제 활성을 갖는 신규한 미생물 락토바실러스 BFC90 (KCTC 11584BP)와 락토바실러스 BFC110(KCTC 11601BP ) 균주를 이용하여 아미노부틸산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락토바실러스 균주를 사용하면 고농도의 아미노부틸산을 생산할 수 있다. 아미노부틸산, 글루타메이트 디카르복실라아제, 락토바실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