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코니아 트리플너비아 추출물을 함유하는 천식 또는 염증성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알코니아 트리플너비아(Alchornea triplinervia(Spreng.) Muell.Arg.(Euphorbiaceae)) 추출물을 함유하는 천식 또는 염증성 질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알코니아 트리플너비아 추출물이 염증 유발에 의해 급격히 증가한 NO 생성을 억제하고, 난백알부민(ovalbumin) 유도 천식 동물 모델에서 기관지 폐포 세척액의 면역글로불린 E(IgE) 및 사이토카인의 분비를 억제하며, 호산구로 인한 염증 증가를 억제함으로써 상기 알코니아 트리플너비아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조성물을 천식 또는 염증성 질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의약품 또는 건강기능식품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