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데캅틴 생합성 효소 및 이를 코딩하는 유전자

Abstract

본 발명은 그람 양성 세균인 패니바실러스(Paenibacillus) 속으로부터 분리한 트리데캅틴(tridecaptin) 생합성 효소 및 이를 코딩하는 유전자에 관한 것으로서, 구체적으로는 패니바실러스 폴리믹사 E681(Paenibacillus polymyxa E681) 균주로부터 분리된 트리데캅틴 생합성 효소, 이를 코딩하는 유전자, 상기 유전자를 이용한 트리데캅틴 또는 이의 유도체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트리데캅틴 생합성 효소를 이용하면 트리데캅틴의 생산성 증대와 새로운 항생제를 제조하는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