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감마글루탐산-키토산 나노입자를 함유하는 면역보강제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폴리감마글루탐산-키토산 나노입자를 함유하는 면역보강제 조성물 및 상기 면역보강제를 함유하는 백신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더욱 자세하게는 안전성이 확보된 폴리감마글루탐산과 키토산의 이온결합에 의한 나노입자를 함유하는 면역보강제 조성물 및 상기 폴리감마글루탐산-키토산 나노입자와 항원을 함유하는 백신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폴리감마글루탐산-키토산 나노입자를 함유하는 면역보강제 조성물은 독성 및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바이러스 및 세균성 감염증에 대한 백신과 암에 대한 인체용 또는 동물용 예방 및 치료용 백신에 첨가되어 항체생성율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