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데스만계 화합물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신규 유데스만(Eudesman)계 화합물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염증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민들레(Taraxacum mongolicum)추출물로부터 분리한 신규 유데스만(Eudesman)계 화합물이 세포내에서 염증 유발에 의해 급격히 증가하는 일산화 질소(nitrogen, NO)의 생성을 억제하고, 유도성 일산화질소 합성효소(inducible nitric oxide synthase: iNOS) 발현을 억제하고, 세포독성이 거의 없음으로, 염증성 질환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항염증용 조성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